입력 : 2021.04.07 14:28
[땅집고] 국토교통부가 7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 입찰공고를 냈다.
이날 조달청 '나라장터'에 게재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사전타당성 검토 연구' 입찰공고문에 따르면 입찰 개시일은 이달 23일 오전 10시, 입찰 마감일은 27일 오전 10시다. 사업금액은 19억9980만 원, 과업 수행 기간은 계약 후 300일이다. 낙찰자 선정 방법은 일반경쟁입찰로, 기술능력평가(80점)와 입찰가격평가(20점)를 합산해 결정하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사전타당성 검토 연구 용역을 통해 가덕도 인근 지역 개발 계획과 교통·물류 현황 등 기본 현황을 조사하고, 공항시설 예정 부지에 대한 지반조사와 비슷한 여건의 해외공항 시설·운영 사례를 살피게 된다.
가덕도 신공항 수요를 예측해 시설 규모를 산정할 예정이다. 가덕신공항 건설 총사업비를 추정하고 대안별 세부 평가 및 최적 대안에 대한 타당성 평가, 최적 대안에 대한 추진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사업추진 시기와 공사 기간 단축 방안, 사업 시행 주체에 대한 검토 내용도 세부 과업 내용에 담겼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5월 안으로 사업 타당성 조사에 착수해 다음 대선 이전인 내년 3월까지 사전타당성 조사를 끝낼 계획이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