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아산 더샵 센트로] 삼성디스플레이 10분 거리…규제 없고 분양가는 3억원대

    입력 : 2021.03.17 03:52

    땅집고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분양 광고가 말하지 않는 사실과 정보’만을 모아 집중 분석하는 ‘디스(This) 아파트’ 시리즈를 연재한다. 분양 상품의 장·단점을 있는 그대로 전달한다.

    [땅집고 디스아파트] 아산탕정지구 가까운 충남 아산 ‘더샵센트로’

    포스코 건설이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89번지 일원에 ‘더샵센트로’를 분양한다. 총 11개동으로 짓고 최고 28층, 939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76㎡A 35가구 ▲76㎡B 80가구 ▲84㎡A 369가구 ▲84㎡B 186가구 ▲84㎡C 196가구 ▲106㎡ 73가구를 분양한다. 입주는 2023년 10월로 예정됐다.

    [땅집고]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에 들어서는 '더샵센트로' 개요. / 포스코건설

    건설사는 ‘더샵 센트로’ 단지가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졌다고 홍보하고 있다. 단지 동쪽에 조성된 ‘아산탕정지구’가 차량으로 약 10여분 거리여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 배방읍 내 새 아파트가 많지 않은데, 기존 단지에서 보기 드문 물놀이장 등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갖춘 것이 이 아파트의 강점 중 하나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 등 업무 단지, 아산역(1호선·KTX)도 차량으로 15분이면 도착한다. 하지만 따져보면 이 아파트 주변 생활 편의 시설은 부족하다. 이 지역에서 생활편의 시설이 몰려 있는 아산탕정역과는 1.5㎞ 정도, 배방읍 중심부에서 2㎞ 정도 떨어져 있어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접근하기 힘들다.

    ■ 아산역·탕정지구·삼성디스플레이 차로 10분…전철역 있지만 걸어가긴 먼 거리
    [땅집고]'더샵센트로' 홍보자료. / 포스코건설

    1호선 배방역과 아산역 사이에 신설되는 탕정역이 오는 8월쯤 운영을 시작할 전망이다. 건설사는 이 단지가 신설역인 탕정역과 배방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주장한다.
    [땅집고] '더샵센트로' 위치. / 포스코건설

    ‘더샵 센트로’는 배방읍에 있지만 주택가 외곽에 자리잡고 있다. 1호선 배방역으로부터도 2.3km 정도 떨어졌다. 배방역까지 걸어서 30분이 넘게 걸려 역세권 아파트는 아니다. 탕정지구에 새로 들어서는 탕정역도 먼 편이다. 이 단지에서는 1.5km 정도 떨어져 도보 20분 거리다. 탕정역은 비교적 가깝지만 고속도로 아래를 관통해야 해 아파트를 다 지은 뒤에도 동선이 불편할 수 있다. 입주 후 버스 등 대중 교통망이 확충되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탕정지구로 오가기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단지 주변에 인프라가 부족한 편이다. 이 지역의 쇼핑·의료 등 생활 편의 시설은 천안아산역(KTX·SRT·1호선) 인근에 집중됐다. 단지에서 약 3km 떨어진 거리에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다.

    ■ 야외 물놀이장 등 커뮤니티 규모 큰 편…주택 절반은 ‘판상형’ 구조

    ‘더샵 센트로’ 76A·84A㎡·116㎡ 주택형은 판상형, 나머지 76B·84B·84는 타워형 구조다. 주택 수로 보면 판상형이 477가구, 타워형이 362가구다. 주방과 거실 맞통풍, 또는 채광과 환기가 잘 되는 구조를 원한다면 전면에 방과 거실을 배치한 4베이 판상형 구조인 76A·84A㎡·116㎡ 주택형에 청약하면 된다.

    [땅집고]타워형 구조로된 주택형들. / 포스코건설

    단지 규모에 비해 야외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은 잘 갖춰진 편이다.

    [땅집고] 더샵센트로 야외 물놀이장 완공 후 예상모습. / 포스코건설

    단지 한가운데에는 야외 시설로 물놀이장이 조성된다. 그밖에도 산수정원, 피크닉 가든, 팜가든, 펫가든, 어린이 놀이터(3개), 유아놀이터(1개), 주민운동시설 등이 생긴다.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하고 규모도 큰 편이다. 단지 지하에는 골프연습장, 필라테스, 탁구장, 휘트니스 시설이 있는 ‘스포츠존’, 게스트하우스, 남녀 독서실, 카페, 코인세탁실 등이 있는 ‘에듀존&퍼블릭존’, 경로당과 어린이집으로 구성된 ‘웰페어존’이 있다.
    [땅집고] '더샵센트로' 커뮤니티시설. / 포스코건설

    ■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재당첨·전매제한 없어

    충남 아산은 비(非)규제지역이다. 반면, 인근에 붙어 있는 충남 천안시는 조정대상지역이다.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가능하고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도 없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다고 해서 주택을 처분해야 하거나 입주일 6개월 이내에 전입을 해야하는 조건도 없다. 주택담보대출비율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다.
    [땅집고]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에 들어서는 '더샵센트로' 분양가 및 주변 단지 시세 비교.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더샵 센트로’ 76㎡ 분양가는 3억2190만원, 84㎡ 분양가는 3억6490만원이다. 1호선 배방역이 걸어서 5분거리로 가까운 ‘배방역효성해링턴플레이스(2018년 8월 입주)’ 84㎡는 올해 1월 3억9000만원(10층)에 거래됐다. 하지만 단지에서 가까운 지은 지 10년 넘은 아파트들의 가격은 같은 주택형 가격이 2억원대에 그친다. 아산탕정지구에 올해 1월 입주한 ‘탕정지웰시티푸르지오(C2)’ 84㎡는 1월 6억8560만원(16층)에 거래됐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수도권의 오피스텔 가격 정도면 대출을 끼고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변 신축단지들의 입지 여건과 비교할 때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격이 낮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올해부터 우리 아파트도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