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우리집 세금 얼마지?…땅집고 택스맵에서 무료로 계산하세요

      입력 : 2021.02.08 10:16

      국내 최고의 부동산 미디어 플랫폼 땅집고가 전국 모든 아파트(1120만 여 가구)의 세금을 알려드립니다. 땅집고 앱에서 제공하는 ‘땅집고 택스맵’에선 전국 모든 아파트의 5년치 예상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를 제공합니다. 지도에서 아파트를 찾아 동·호수를 클릭하면 즉시 5년치 예상 세금이 산출됩니다. 무료입니다.

      [땅집고] 땅집고 택스맵으로 계산한 '아이파크삼성' 이스트윙동 펜트하우스의 5년간 예상 보유세. /땅집고 앱

      땅집고에서 제공하는 5년치 예상 세금은 최신 실거래 가격과 정부의 세금 인상 로드맵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매년 공시가격을 실제 거래 가격의 90% 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으로 재산세와 종부세를 더 걷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집값이 오르지 않아도 세금은 더 올라가는 상황인데, 문제는 집값도 급등세라는 점입니다. 서울은 물론 지방 대도시에 아파트 한 채만 갖고 있어도 한해 세금이 수백만원씩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택스맵은 땅집고와 부동산 세무 IT 스타트업인 ‘아티웰스’가 개발했습니다. 땅집고 택스맵에 최근 계약된 5개 실거래 가격을 반영해 예상 세금을 산출하기 때문에 가장 최근의 시세 변화도 5년간 내야할 예상 세금에 반영돼 있습니다. 다만, 작년 4월(공시가격 공시일) 이후 거래가 없는 아파트는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산출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땅집고’를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땅집고 다운로드 받기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왼쪽 QR코드를 스캔하면 구글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