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1.06 11:36
[땅집고]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줄줄이 들어서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이 일대 역세권 입지에 트윈타워 형의 랜드마크급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가 분양한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및 452-1에 짓는 이 단지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인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구로구 구로동과 금천구 가산동에 걸쳐있으며, 오랜 기간에 거쳐 개발된 산업단지다.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2021년 2월이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공하며, 이 외에도 신안산선(2024년 개통 예정) 등 다양한 교통 개발 소식이 가시화 단계에 있어 미래 가치 상승이 예견되는 지역으로 꼽힌다.
‘가산 어반워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3단지에서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과거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인지도가 높다. 특히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좋다고 꼽힌다. 앞으로 서부간선도로와 신안산선이 개통하면 교통망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가산 어반워크’는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개발되는 사실상 마지막 역세권 부지 지식산업센터이기도 하다.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걸어서 4분 걸려 출퇴근 시간이 부담 없다. 단지는 입주직원들을 위한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다. 업무 시설에는 세미나실, 회의실, 공용창고를 구비해 업무를 최대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안양천 조망이 가능해 근로자들이 이 곳에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내달 완료하면 공원으로 조성한 과거 서부간선도로를 산책할 수 있게 된다.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3 ‘에이스 비즈포레’ 106호에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올해부터는 우리 아파트에도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