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울산 남구 신정동에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본격 분양

    입력 : 2020.10.06 14:37

    [땅집고]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투시도. /아이에스동서

    [땅집고] 문수로대공원지구지역주택조합이 지난달 18일 울산 남구 신정동 1178번지 일대에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총 384가구 규모로 이 중 99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주택형별로 ▲59㎡ 43가구 ▲75㎡ 25가구 ▲84㎡ 31가구 등이다. 시공은 아이에스동서가 맡았다.

    주거 선호도 높은 남구 신정동 입지…지역 대기수요 몰릴 것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은 울산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남구 신정동에 들어선다. 신정동은 주거생활인프라가 갖춰진 도심지로 교통·상업·행정·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아파트가 유독 귀한 곳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울산 남구에서 입주 10년이 초과한 가구는 총 6만5757가구로, 전체 가구 수(8만 279가구)의 81.9%였다. 이는 울산 전체 평균 노후아파트 비율인 74.6%를 상회하는 수치다.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 하려는 지역 대기수요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 울산고속버스터미널,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까지 자동차로 10분대면 도착한다.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을 이용하면 서울·부산·경주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울산IC·문수IC가 가까워 다른 지역으로 접근이 편리하고, 문수로·봉월로·수암로 등을 이용하면 KTX와 SRT 이용이 가능한 경부선 울산역 및 시내·외로 진출입할 수 있다. 대중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교통로 결절지로 시내·외 버스 환승지 역할을 하는 공업탑로터리가 있다.

    단지 근처에 행정기관이 밀집해있다. 울산남부경찰서, 울산광역시청, 신정동행정복지센터, 울산광역시 사회복지회관, 울산지방법원, 신정동우체국 등 다양한 기관들이 가깝다.

    상업시설은 롯데마트(울산점), 농협하나로클럽(옥동점)까지 걸어서 15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울산점), 현대백화점(울산점), 이마트(울산점), 뉴코아아울렛(울산점), 울산농수산물시장 등 대형쇼핑몰과 대형마트까지는 자동차로 10분대로 도착한다. 문화시설과 의료시설도 가깝다. 인접거리에 울산박물관·울산어린이 박물관·롯데꿈동산·문수월드컵경기장 등이 있으며, 걸어서 10분대 거리에는 중앙병원이 있다.

    ■‘학세권’·‘공세권’ 입지 갖춰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이 들어서는 남구 신정동은 울산에서 학군이 좋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고, ‘울산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옥동 학원가를 끼고 있어서다. 단지 반경 1km안에 옥동초, 학성중, 울산서여자중, 신정고, 울산여자고등학교를 포함해 총 11개의 학교가 있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총 371만㎡ 규모 울산대공원이 있다. 공원은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와 자연학습원, 연못, 사계절꽃밭, 메타세쿼이아길, 대공원 동물원을 비롯해 문화공연장, 원형 옥외공연장, 다목적 운동장, 헬스장, 물놀이장, 키즈테마파크, 파크골프장 등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태화강,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변 유채꽃단지, 남산근린공원, 선암호수공원, 울산시민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모든 가구에 아이에스동서의 특화 설계 도입

    시공사 아이에스동서는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모든 가구를 중소형으로 구성한다. 여기에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소나무 식재를 이용한 단지 조경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리빙가든,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단지 내 공원 등을 조성해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만든다. 커뮤니티 시설은 휘트니스센터, 주민회의실, 동호회실,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포함한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이미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에 들어서는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비규제지역이라 청약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은 점도 분양 흥행 요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뜰’은 오는 10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당첨자 발표일은 16일, 당첨자 서류접수일은 20~24일, 정당계약 체결일은 27~29일이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51-4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