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초·중·고 '원스톱 학세권' 단독주택 '의왕 라피아노'

    입력 : 2020.09.25 15:48

    [땅집고] 의왕 장안지구에 공급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의왕 라피아노' 조감도. /제공=알비디케이콘스

    [땅집고] 최근 3040세대 주택 매수가 늘어나면서 주변에 학교를 낀 아파트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의왕시 장안지구에 공급하는 단독주택 ‘의왕 라피아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의왕 라피아노’ 반경 약 600m 이내에는 의왕덕성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의왕부곡중학교, 의왕고등학교가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학원과 같은 각종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가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의왕 라피아노’는 자녀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전 가구에 개인 정원을 제공하는 등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이 공간은 아이들의 놀이터나 미니 수영장, 화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의왕 라피아노’ 전 가구에 테라스, 다락방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타입은 필로티형, 차고형 등으로 나뉘며 오픈 리빙룸이나 썬큰, 보이드 공간 등을 각자의 취향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설계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설계로 유명한 조성욱 건축가가 맡았다.

    고급 아파트 단지에 버금가는 관리 설비도 적용할 계획이다. 각 가구에는 삼성 홈IoT 시스템과 삼성 에어 모니터를 제공한다. 삼성 홈IoT는 사물인터넷시스템과 인공지능기능이 결합돼 다양한 기기를 음성만으로 한 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다. 삼성 에어 모니터는 집 내부의 공기 질과 온도, 습도를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자동차와 보행자의 유입을 엄격히 제한하고 보안을 강화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설계를 반영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덕성산 산책로를 비롯해 왕송호수, 생태공원 등이 있으며 이마트 의왕점, 하나로마트 의왕농협부곡점, 부곡동 주민센터, 스포츠센터 등 생활 인프라 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이 같은 이점으로 인근 주거단지의 집값 상승 역시 뚜렷한데, 인접한 ‘의왕파크푸르지오’의 경우 이달 전용84㎡ 매매가가 6억 3800만 원으로 분양가 대비 2억8000만 원 이상 오르며 주목받았다.

    가까운 교통망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부곡IC가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광역 지역까지 연결되는 덕영대로,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신부곡IC, 평택파주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수원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했다. 지하철로는 1호선 의왕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의왕 라피아노’는 의왕시 삼동621에 지하1층~지상3층, 총58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10월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의왕시 삼동580-2에서 사전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