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이달 22일 파주 운정신도시에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분양

    입력 : 2020.09.09 10:49

    [땅집고]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투시도. /HDC아이앤콘스

    [땅집고] HDC아이앤콘스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대에 짓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을 이달 11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이달 22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HDC아이앤콘스는 HDC㈜의 자회사로 2000년 2월 설립했다. 2004년 현대산업개발 리모델링을 흡수합병한 뒤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부동산 개발 사업에 주력해왔다. 아파트·오피스텔·주상복합 등 주거 부문 시행사업과 오피스·물류센터·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 부문의 개발 사업을 주로 맡는다. 지난 20여년 동안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 ‘별내2차 아이파크’,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등을 분양한 데 이어 최근에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광명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공덕역 주상복합’ 등 여러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에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를 적용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동, 총 186가구의 중대형(전용 85~124㎡)으로 구성한다. 주택형별로 ▲85㎡ 75가구 ▲101㎡ 71가구 ▲124㎡ 40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2003년 판교∙동탄 등과 함께 2기신도시로 지정된 지역이다.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생활편의시설이 밀집 조성돼 있어 수도권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정부가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전방위적 규제를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2기 신도시 중에서는 김포 한강신도시와 함께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운정신도시에는 교통망 확충 사업이 여럿 계획돼있다.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하면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는 30분대로 도착한다. 또 지하철 3호선 연장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 (2020년 예정), 김포~파주 간 제2외곽순환도로(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테라스하우스로 짓는다. 운정신도시에서는 최초로 모든 가구에 광폭 테라스를 적용한다. 입주민들은 이 테라스 공간을 카페·정원·갤러리·캠핑존·미니 골프연습장·자녀 놀이공간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대지면적 49만여㎡ 규모 친환경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다. 복합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해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장미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포함한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다. 메가박스∙롯데시네마∙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가깝다. 학교는 걸어서 10분 거리에 가온초·지산중이 있다.

    단지에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모든 가구를 4~5베이 구조로 지어 조망·채광∙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및 펜트리 설계를 통해 수납공간을 늘리고, 최상층 펜트하우스에는 다락 공간을 제공한다. 지상은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한다.

    동시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30실 규모로 짓는다. 가시성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90m길이 스트리트몰로 조성한다. 각 점포 면적을 다양하게 구성해 예비입주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운정호수공원을 따라 조성된 F&B특화상권과 연계하면 상가 활성화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대규모 주거단지 중십입지에 있는 만큼 배후수요는 약 1만4000가구 고정 소비층을 비롯해 호수공원 방문객 등 여가수요를 포함한다. 단지 근처에 고양지원 파주시법원∙한국전력공사∙농어촌공사·우체국∙보건소 등을 포함하는 법조행정타운도 조성 중이다.

    HDC아이앤콘스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기 때문에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이며, 정부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된다”라며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중대형 주택임에도 청약 예치금 300만원부터(전용 124㎡ 타입은 400만원) 접수 가능하며, 100% 추첨제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이나 인근 지역 1주택자들의 문의가 많다”라고 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있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 가능하다. 이달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12~14일 3일 동안 진행한다. 2022년 7월 입주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