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이번주 알짜 분양] 현대 가산 '퍼블릭 하우스'

    입력 : 2020.09.03 14:07

    초현대식 시설 갖춘 기숙사 567실

    [땅집고] 현대건설이 짓는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내 기숙사의 완공후 내부 예상 모습./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서울 금천구 가산동 60-29·49 번지에 짓는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내 기숙사 '퍼블릭 하우스'를 9월 분양한다. '퍼블릭 하우스'는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내 별도의 동(C동) 6~26층에 있는 주거 시설로 주택형이 전용 20~30㎡, 총 567실 규모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연면적 약 26만㎡ 규모로 축구장 면적의 36배에 달하는 서울시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다. 단지 대지 면적의 42%를 녹지로 조성하고 쇼핑몰을 포함한 상업시설을 단지 중심에 배치했다.

    퍼블릭 하우스 실내는 오피스텔급 인테리어를 적용할 예정이다. 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세탁기와 빌트인 냉장고, 2구 인덕션, 빌트인 붙박이장, 팬트리 등을 제공하고 출입문 옆에 세탁물 수거와 배달을 해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은 지상 3층에 있는 라운지, 코인 세탁실, 공유 주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 사생활을 보호를 위해 기숙사는 업무시설과 출입구를 분리했으며, 엘리베이터도 카드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엘리베이터는 버튼을 누르지 않고 이용이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900m 거리로, 걸어서 9분이면 도착하는 역세권이다. 인근에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수출의 다리 등 도로망도 가깝다.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가산점), 롯데팩토리아울렛(가산점) 등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다. 반경 약 1km 거리에는 빅마켓(금천점), 홈플러스(금천점), 이마트(구로점) 등 대형마트가 있다.

    임차 수요도 풍부하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퍼블릭 하우스 567실의 5~10배 수준에 이르는 5200여 명의 근무자를 수용할 수 있는 업무 시설이다. 서울 디지털국가산업단지 내 종사자 수도 15만여 명에 달한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오피스텔과 달리 부동산 규제를 전혀 받지 않는 틈새 상품"이라며 "퍼블릭 하우스는 내부 주거시설을 오피스텔 수준으로 설계해 투자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퍼블릭 하우스 견본주택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로9길 96에 있다./김리영 땅집고 기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