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조합원 모집

    입력 : 2020.05.20 10:11

    [땅집고] 석정도시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세권지구 A1블록에 조성하는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는 브랜드 대단지로 총 24개동에 25층, 총 2094 가구 규모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59~84㎡다. 시공 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땅집고]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완공 후 예상모습. / 석정도시개발
    이 아파트는 오송역세권지구 내에 들어선다. 오송역세권지구는 약 71만3793㎡ 부지에 주거·업무·상업 인프라를 조성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이 일대에는 경부선과 호남선의 분기점인 오송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굵직한 개발 사업들이 추진 중이다.

    우선 첨단의료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오송 바이오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송화장품산업단지·K-뷰티스쿨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청주 오송 일원에 총 사업비 3조 3910억원, 675만여 ㎡ 규모의 오송 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이달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총 사업비 1조원 규모의 신규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를 구축할 부지로 청주시를 선정했다. 방사광 가속기는 초미세물질을 분석하는 초고성능 거대 현미경으로, 반도체 소자 분석∙바이러스 구조분석∙항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인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청주 방사성가속기를 구축하면 청주시에 13만700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와 6조7000억원의 생산가치를 유발할 것으로 추산했다.

    단지는KTX와 SRT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오송역이 가깝다. 서울 및 전국 주요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고 간선급행버스(BRT)를 이용하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 향후 평택~오송 간 고속철도 복선화사업을 비롯해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예정)∙오송연결선∙충북선 고속화사업 등의 개발로 교통여건이 더욱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 바로 앞에 오송초등학교가 있으며 오송중∙오송고, 제2생명과학단지(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각급 학교 예정부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와 관공서∙병원∙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도 아파트에서 반경 3km 내에 있다.

    단지 내부에는 오송 지역 내 최초로 25m 레인을 갖춘 수영장과 어린이풀장, 실내 골프연습장∙사우나∙피트니스클럽 등이 있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을 위해 썬큰광장∙어린이놀이터∙전망카페∙주민운동시설 등의 공용시설 을 계획했다.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분양 홍보관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666번지에 오픈할 예정이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월세 소득 신고 처음이시죠? 땅집고가 도와드립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