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대보건설, 가산디지털단지에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지식산업센터 공급

    입력 : 2019.12.24 09:42

    [땅집고] 하웃디 가산 퍼스타 조감도. /대보건설

    [땅집고]지식산업센터 특화를 선언한 대보건설이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4번지 일대에 ‘하우스디(hausD) 가산 퍼스타(FIRSTAR)’를 공급한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지하 4층~지상 12층, 1개동(棟), 연면적 2만6478㎡ 규모다. 서울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건물로, 중소벤처기업 670여곳이 입주해있는 가산디지털단지 일대에서도 핵심 입지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서울시 직장인 출퇴근 트렌드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출근시간대에 가장 많은 승객이 하차하는 지하철역이 가산디지털단지역인 것으로 조사됐다(올해 8월 기준). 국가산업단지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벤처업계의 본거지로 자리 잡은 영향으로 분석된다.

    단지에서 1.3km 거리에 남부순환로가 있어 서울 내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광명대교·구로IC를 통해 서울, 부천, 인천 등 타 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근처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2월 완공 예정이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접견실, 북카페 등이 들어선다. 지상 2~12층에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를 짓는다. 기숙사는 입주기업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별동형으로 설계한다. 모든 층에 회의공간과 휴게공간을 설치해 소형 사무실 입점 업체가 회의공간으로 쓸 수 있도록 한다. 지하 4층은 세미나실을 포함한다. 전용 발코니 설계로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주차공간은 법정대비 154%로 넉넉하게 짓는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기업 및 1인 기업 수요 증가에 따라 섹션오피스형 설계를 적용, 입주 희망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센터 116호에 있다. 2021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