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복잡한 청약, 누구나 쉽게"…청약 가이드앱 '청약365' 출시

    입력 : 2019.05.23 18:01

    부동산마케팅 전문회사 미드미D&C는 아파트 청약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앱) ‘청약36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청약 365’는 복잡한 아파트 청약 제도를 몰라도 누구나 자신이 아파트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지, 청약 가점은 몇 점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앱을 실행하고 몇 가지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자신의 청약 요건 충족 여부와 청약 가점을 바로 계산해 준다.

    청약가이드 앱 '청약 365' 실행 화면. 왼쪽의 문항에 해당 사항을 체크하면, 청약 자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오른쪽).
    ‘청약 365’는 민영분양·공공분양·임대주택까지 모든 아파트의 분양 정보도 제공한다. 최근 분양한 인근 단지의 가점 커트라인도 쉽게 조회해 할 수 있도록 해 청약 전 자신의 가점과 비교하고 당첨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도 있다.

    미드미D&C는 14년여간 아파트 분양 현장에서 마케팅을 해왔다. 이월무 미드미D&C 대표는 “최근 부쩍 복잡해진 청약 제도로 단지마다 당첨자의 20%가 '부적격자'로 판명돼 당첨이 취소되고 청약 자격을 박탈당하는 등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며 “청약을 하고 싶은 누구나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방법을 아주 쉽게 사전에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청약 365’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는 수도권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조만간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