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대지면적 70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

    입력 : 2018.05.23 06:00 | 수정 : 2018.05.23 09:40

    [3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대지면적 70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골드클래스)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은 예비 건축주에게 부동산에서부터 건축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합니다좋은 건축주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을 습득하고좋은 땅과 건축가시공사를 만날 기회를 만들 수 있는 학교이자 네트워크 모임입니다.

     

    대지면적 70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은 후회하지 않는 집짓기실패하지 않는 집짓기를 위해 필요한 기초 실무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좋은 집의 기준시공사 견적 검토하는 방법건축가와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등 단독주택을 지으려는 건축주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강의 시간

    -6 2일 토요일 13~1820(320 1)

     

    강의 일정과 커리큘럼



    강의 소개

     

    <1교시>

    집을 짓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이럴 때 집을 직접 지어본 건축주의 실전 정보가 있어야 한다자신의 목적에 맞는 땅 찾는 법과 설계와 시공 계약시 유의 사항 및 건물을 관리하기 용이하게 짓는 법 까지.  살면서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실제로 건축주가 되어보고 설계에 참여해 단독주택에 살아본 경험에서 나온 실전 정보를 알아본다

     

    <2교시>

    대지의 위치와 주변 환경지형인근 도로접근성뿐 아니라 법적인 부분 등 고려 사항을 알아보고집의 크기와 공간별 용도를 정확하게 정한 뒤 설계를 시작하는 방법을 강의한다.

     

    <3교시>

    시공은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이다전체적으로 어떤 과정으로 공사가 이뤄지는지 살펴보고세부적으로 건축 자재의 양을 결정하는 적산과 견적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수강 신청

     

    -아래 수강 신청하기를 길게 누르시면 신청 화면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조선일보건축주대학수강신청하기

     

    모든 과정은 선착순(수강료 입금 기준모집하며정원이 채워지면 조기 마감합니다.

     

    -운영사무국(02-336-5082, csacademy00@gmail.com)으로 연락하시면 수강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공통 특전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료증과 멤버십 부여땅집고 특별행사 초청 우선권도서 할인권 제공

     

    강의 장소

    -이건하우스 2층 강연장(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1)

     

    찾아오시는 길

    http://naver.me/52Oo7bik

     

    주최
    -조선일보 땅집고

     

    주관

    -프로젝트데이

     

    장소협찬

    -이건창호

     

    교수진 프로필

     

    손창완 작가

    4년 동안 집짓기와 관련된 부동산 투자건축목조주택설계 및 시공재료건축법부동산법을 공부하고 6개월 동안 독일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스페인 등지의 유럽 명작주택을 순례했다이를 바탕으로 직접 건축주가 돼 판교에 단독주택을 지었다. <건축주만이 알려줄 수 있는 집짓기 진실>의 저자이며 현재 건축 실전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건축주 커뮤니티 '실전건축대학'을 운영 중이다.

    정승이 유하우스(U-HAUS) 대표

    서울과학기술대 건축과를 졸업하고 쌍용건설내외건축사사무소 등에서 실무를 쌓았으며 현재 유한건축사사무소 유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주요 작업으로는 싱가포르 썬텍시티 45층 복합센터스타타워화정어린이도서관 등이 있다경기도 건축문화상인천건축문화상한국토지공사 아름다운 우리집’ 우수상 등을 다수 수상했다일산판교동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김양길 제이아키브 대표

    국내외 인테리어 프로젝트들을 수행하던 중 2011년 종합건설회사인 제이아키브를 세우고 건축으로 영역을 넓혔다경기도 판교신도시에 주택 30여 채를 비롯해 중소규모 70여 채를 건축 시공했다. 2014~2016 3년 연속 한국건축가협회와 새건축사협의회가 주관하는 건축명장상을 수상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