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요즘 뜨는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 시설 과정

    입력 : 2018.05.23 06:01 | 수정 : 2018.05.23 09:35

    [3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요즘 뜨는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과정(VIP클래스)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은 예비 건축주에게 부동산부터 건축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합니다좋은 건축주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을 습득하고좋은 땅과 건축가 시공사를 만날 기회를 만들 수 있는 학교이자 네트워크 모임입니다.

     

    요즘 뜨는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과정은 지어서 매매하는 투자형 부동산이 아니라 주택이나 상가를 지어서 임대로 수익을 올리는 과정에 대한 수업입니다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획과 설계 노하우를 가진 건축가의 강의와 시공 견적 내는 노하우그리고 임대사업을 통해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강의 시간

    -매주 토요일 1630~19(150 7)

     

    강의 일정과 커리큘럼

    강의 소개

     

    <1~2회차>

    상가주택은 설계 전 상업공간에 대한 기획이 중요하다인근의 상권을 분석하고 적절한 용도를 먼저 정해야 한다작은 설계의 차이가 임대수익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인근 근린생활시설과 비교해 더 높은 임대수익을 올리는 설계 노하우를 듣는다.

     

    <3~4회차>

    상가주택은 주거와 상업시설을 동시에 겸하므로 공간 활용이 중요하다다양한 사례를 통해 안락한 주거공간과 넓은 임대공간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듣는다근린생활시설은 설계와 시공이 끝이 아니다임대와 운영에서 실제 수익을 내야 한다임대 및 운영 노하우를 배운다.

     

    <5~6회차>

    건축 시공 과정 중에서 수많은 재료와 공법이 사용된다공사 과정에 대한 순서와 과정 공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본다시공은 전체 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건축 재료의 단가와 공사비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견적서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방법을 듣는다.

     

    <7회차>

    부동산 임대업 사업자의 특성상 비용을 처리하고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자칫 잘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클 수 있다절세 노하우로 수익을 극대화하자.

     

    수강 신청

    -아래 수강 신청하기를 길게 누르시면 신청 화면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강 신청하기

    모든 과정은 선착순(수강료 입금 기준모집하며정원이 채워지면 조기 마감합니다.

     

    -운영사무국(02-336-5082, csacademy00@gmail.com)으로 연락하시면 수강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공통 특전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료증과 멤버십 부여땅집고 특별행사 초청 우선권도서 할인권 제공

     

    강의 장소

    -이건하우스 2층 강연장(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1)

     

    찾아오시는 길

    http://naver.me/52Oo7bik

     

    문의

    -운영사무국 (02)336-5082, csacademy00@gmail.com

     

    주최

    -조선일보 땅집고

     

    주관

    -프로젝트데이

     

    장소협찬

    -이건창호

     

     

    교수진 프로필

     

    정승이 유하우스(U-HAUS) 대표

    서울과학기술대 건축과를 졸업하고 쌍용건설내외건축사사무소 등에서 실무를 쌓았으며 현재 유한건축사사무소 유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주요 작업으로는 싱가포르 썬텍시티 45층 복합센터스타타워화정어린이도서관 등이 있다경기도 건축문화상인천건축문화상한국토지공사 ‘아름다운 우리집’ 우수상 등을 다수 수상했다일산판교동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김창균 유타건축사사무소 대표

    서울시립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한국건축사로 여러 곳의 사무소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2009년 유타건축사사무소를 열었다서울시 공공건축가이며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젊은건축가상을 2011년 수상한 바 있다손에 닿는 중소 규모 건축물과 공간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도시 안에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김양길 제이아키브 대표

    국내외 인테리어 프로젝트들을 수행하던 중 2011년 종합건설회사인 제이아키브를 세우고 건축으로 영역을 넓혔다경기도 판교신도시에 주택 30여 채를 비롯해 중소규모 70여 채를 건축 시공했다. 2014~2016 3년 연속 한국건축가협회와 새건축사협의회가 주관하는 건축명장상을 수상했다.

    최은영 세무그룹 세연 세무사

    고려대학교 수학과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주식회사 두산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세무그룹 세연에서 경력을 쌓았다강동세무서 명예민원봉사 실장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 출제의원과 운영의원마을세무서네이버 지식인 세무사로 활동하고 있다창업경영신문택스앤이슈한국투데이에서 칼럼리스트이며, MBN 매일경제 이슈초대석에 출연 중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