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팬트리·알파룸·드레스룸… 주택형별로 특화 설계

    입력 : 2016.11.10 03:06

    평택 소사벌 더샵
    단지 건너편에 배다리 수변공원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 C1 블록에 '소사벌 더샵'을 분양한다. 평택은 삼성 고덕산업단지, LG 산업단지, 주한 미군 기지 이전, 수서~평택간 고속철도(SRT) 개통 등 여러 대형 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이다.

    '소사벌 더샵'은 지하 1층~최고 25층 9개 동(棟) 총 817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89㎡A 409가구 ▲89㎡B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 등이다.

    포스코건설
    경기도 평택에 들어서는 ‘소사벌 더샵’의 완공 후 예상 모습. 이 단지에는 축구장보다 넓은 광장이 들어서고 2㎞ 정도의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제공
    주택형별로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89㎡A는 주방용 대규모 팬트리(수납 공간)와 알파룸(여유 공간)이 제공된다. 99㎡A는 주방 팬트리와 2개의 알파룸, 112㎡는 안방에 와이드 드레스룸과 알파룸이 제공돼 공간이 넉넉하다. 단지 내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놀이터·독서실·팜가든 등이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운동 시설과 건식 사우나, 아이들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 맘스카페가 조성된다.

    단지는 안팎으로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 길 건너편에 약 24만㎡ 규모의 '배다리 수변공원'이 있다. 일부 가구에선 수변공원이 내려다보인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보다 넓은 광장(더샵필드)이 들어서며 이를 중심으로 약 2㎞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또 단지와 맞닿은 죽백3로 사이에는 산책로가 추가로 조성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송탄IC를 이용할 수 있고 1번 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를 이용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평택역·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올 연말 개통 예정인 SRT 평택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걸어서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소사벌 상업지구가 있고, 평택 구도심도 가까이에 있다. 소사벌 상업지구에는 영화관, 대형 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 시설 역시 생활권 내에 자리 잡을 예정이다. 배다리 수변공원 위쪽으로 설립되는 초등학교는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고, 중·고교도 소사벌지구 내에 신설된다. 포스코건설 측은 "소사벌 더샵이 들어서는 소사벌지구는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개발되는 공공택지"라며 "정부 방침에 따라 2017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돼 있어 공공택지에 조성되는 소사벌 더샵의 희소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사벌 더샵'의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1103-2번지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1644-8913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