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지하철 5호선과 연결, 하남 복선전철 역세권… 스타필드 하남이어 이케아·코스트코도 예정

    입력 : 2016.09.29 03:00

    하남벨리체

    서울에서 비싼 전세를 사느니 교통과 생활이 편리한 인근 도시에 내 집을 마련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 하남 등에 수요자들이 몰리는 이유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도권 도시 중 하남시는 강남과 서울 도심으로 접근하기 위한 대중교통망이 상대적으로 잘 갖춰진 지역이지만 집값은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며 "서울 전셋값보다 낮은 자금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하남시는 오는 2018년 서울 지하철 5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서울 도심 이동성이 한결 좋아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4층~지상29층 7개동 총 880세대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10~20% 정도 낮아 가격 경쟁력이 높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4층~지상29층 7개동 총 880세대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10~20% 정도 낮아 가격 경쟁력이 높다. /쌍용건설 제공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최근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공급된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61가구 모집에 4만 3499명이 신청해 평균 77.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하남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모든 가구가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고 순위 내 경쟁률은 최고 176.65대 1, 평균54대 1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 6월 1일 마감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도 최고 40.3 대 1, 평균 13.1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저렴한 분양가와 편리한 교통, 풍부한 개발 호재 등 지리적 이점이 높은 경쟁률의 요인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이 하남시 덕풍동 438번지 일원에 지역조합아파트 `하남 벨리체`를 공급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4층~지상29층 7개동 총 880세대로, 전용면적 59㎡는 3종류 694세대, 전용면적 74㎡는 96세대, 전용면적 84㎡는 90세대로 각각 구성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법정 주차대수 120% 이상에 달하는 1064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모든 가구의 남향 배치와 조망을 강조한 창문 등 다양한 설계가 적용되고,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2등급 자재를 사용해 에너지절약형으로 지어진다"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10~20% 정도 낮아 가격 경쟁력이 높다"고 주장했다.

    하남 벨리체는 미사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 등 신주거벨트가 형성되는 곳에 들어선다.

    서울 지하철 5호선과 연결되는 하남 복선전철(7.6m)의 덕풍역(예정) 역세권이다. 또 지하철 9호선 연장 보훈병원 역(개통예정)도 멀지 않으며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확충과 복합환승센터 등 강남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는 광역대중교통망도 구축된다.

    또 신세계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기업인 터프먼이 합작한 국내 최대규모(투자금액 1조원·연면적 45만㎡)의 복합쇼핑문화센터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이 문을 열었고, 이케아·코스트코 등의 생활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장점이다. 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되며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 분할창이 도입되고, 동파 우려 없는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배치될 예정이다. 광폭 발코니, 대형 운동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신발장,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풍부한 녹지와 수변 환경으로 일상이 휴양이 되는 에코힐링 조경설계를 적용했다. 덕풍공원과 소공원1, 2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옥상정원, 이웃과 생활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주민공동시설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도 조성된다. 단지 앞에 주민센터를 비롯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또 단지 주변으로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학군이 형성돼 있다.

    서울·인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에 가입할 수 있다. 주택청약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1600-4844.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