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위례서 가장 주목받는 우남역세권 상가… 내년까지 10만명 배후 수요 생겨

    입력 : 2015.12.11 03:00

    위례 슈퍼스타 타워
    상업용지 비율 1.9% 불과… 불필요한 경쟁 줄여
    분양가도 저렴… 3.3㎡당 650만원부터

    위례신도시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상가 분양시장'도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위례신도시 내 우량 상권으로 통하는 우남역 역세권에 대형 상가 건물이 분양 중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성드림개발이 시행을, ㈜대신토건이 시공을 각각 맡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대한토지신탁이 자금·분양관리를 하는 '위례 슈퍼스타 타워'가 그 주인공. 위례신도시 C4-1-3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11층에 연면적 1만3770㎡ 규모다.

    '위례 슈퍼스타 타워'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2017년 조성 예정인 서울 지하철 8호선 우남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이며 위례신도시 내부를 관통하는 트램 정거장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특히 우남역은 이미 개통된 8호선·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복정역 상권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위례신도시 내 상가 분양은 위례중앙역 트랜짓몰 일대에서 먼저 시작됐으나 위례중앙역 개통 예정 시기가 2024년으로 우남역 개통시기(2017년)보다 7년이나 늦기 때문에 위례신도시 내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상권은 우남역 일대라는 것이 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들의 얘기다.

    경기도 위례신도시 내 우량 상권으로 통하는 우남역 역세권에 분양 중인 위례 슈퍼스타.
    경기도 위례신도시 내 우량 상권으로 통하는 우남역 역세권에 분양 중인 위례 슈퍼스타. 2017년 조성 예정인 서울 지하철 8호선 우남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이며 위례신도시 내부를 관통하는 트램 정거장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 위례 슈퍼스타 제공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흡수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장지·거여동과 경기도 성남·하남시 일대 677만4628㎡에 조성되며, 2017년까지 첨단생태도시(U-Eco City), 역사문화도시(Culture City), 상생도시(Harmony City)가 하나로 어우러진 미래창조도시(Creative City)로 개발되고 있다. 강남의 대체 신도시인 만큼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남측 헌릉로, 서측 송파대로를 통해 서울·경기도 전역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위례신도시에는 내년까지 2만여세대의 아파트가 잇따라 입주할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가 최종 완료되면 4만3000여가구, 약 10만여명에 달하는 배후수요가 생기게 된다. 이는 2만9000여 세대를 수용하는 판교신도시의 약 1.5배에 달한다. 여기에 인근의 송파지역과 이렇다 할 대형상권이 드문 하남시, 성남 구시가지 수요층까지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개발이 마무리되면 수도권 동남권을 아우르는 매머드급 상권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게 이 지역 부동산 중개인들의 주장이다.

    위례신도시 상가가 주목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상업용지 비율이 1.9%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낮은 상업용지 비율은 동일 점포들의 불필요한 경쟁을 줄여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미 활성화된 유명 상권들은 시세나 권리금 등 진입 장벽이 높아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초기 비용을 낮추고 향후 지속적이고 안정적 수익율 확보를 위해서는 개발 호재가 다양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위례신도시 상권의 중심 상가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위례신도시 위치도
    "분양가 싸고 중도금 무이자 융자도"

    저렴한 분양가도 강점이다. 위례신도시 내 오피스텔 3.3㎡당 분양가는 850만원 선이며 상가의 경우 800만원에서 900만원선이다. 이에 반해 '위례 슈퍼스타 타워'의 분양가는 3.3㎡당 650만원부터 책정돼 주변 수익형 부동산보다 30%가량 저렴하다. 분양 관계자는 "시행사가 직영 분양하기 때문에 다른 상가에 비해 저렴하며 ㈜대한토지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신뢰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40%의 중도금에 대한 무이자 융자 혜택도 있어 초기부담금이 대폭 낮아졌다. 10%의 계약금만 내면 입주 시점까지는 사실상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준공 후 상품 투자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례 슈퍼스타 타워' 관계자는 "준공 예정일이 2017년 3월로 인근에서 가장 빠르기 때문에 입주하는 주민들이 가장 먼저 사용하는 상권으로 발돋움을 할 전망"이라며 "신축 상가이기 때문에 권리금이 없어 임대 유치가 용이하고 임대료가 높게 형성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향후 역세권 개발에 대한 기대와 핵심 상권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아 빠른 분양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선착순 분양방식으로 먼저 신청금 100만원을 ㈜대한토지신탁 계좌(새마을금고 9002-1739-8408-1)로 입금한 뒤 호실을 배정받은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신청금은 미계약 시 전액 환불된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200-4번지 102호에 있다. 분양 문의 1599-3407.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