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4면 코너·망월천 조망권… 강력한 유동인구 흡입력에 미래가치까지 탄탄

입력 : 2015.10.22 03:00

미사지구 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

본격 진행되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와 위례신도시, 광교신도시, 문정지구 등 수도권 신도시와 택지지구 핵심 상권 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상가의 경우 지난 5월 상가임대차보호법이 개정되면서 권리금이 법제화되었지만 신규 상가에는 권리금 리스크가 거의 없다. 게다가 개발 초기엔 상권이 형성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상가를 구입해 상권을 선점할 수 있고 대규모 택지지구일수록 주거·상업시설, 각종 편의시설 및 생활 인프라가 대거 조성돼 배후수요가 풍부한 이점도 있다. 입지와 향후 개발 가능성, 미래가치 등을 고려한 합리적이며 미래지향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설 ‘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설 ‘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 역세권 상가,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 제공

대표적인 곳이 미사강변도시다. 하남 풍산지구, 강동 고덕지구 등 약 4만여 가구의 아파트 대단지와 다수의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 예정)과 고덕강일1지구를 기점으로 미사강변도시를 지나 남양주까지 연결하는 지하철 9호선 연장 계획이 적극 검토되고 있어 호재가 많다. 서울 최대 규모의 재건축 구역인 강동구 고덕주공과 맞닿아 있어 신도시 주민뿐만 아니라 재건축 입주민을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도 있다.

인근에선 삼성엔지니어링 본사를 비롯해 세스코, 세종텔레콤, 나이스홀딩스 등이 입주한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의 개발이 본격화되며 미사강변도시는 꾸준한 인구 유입과 배후수요의 증가로 시세차익까지 기대된다는 게 지역 부동산 업계의 전망이다. 하지만 교육·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용지는 2% 내외로 유동인구 밀집과 중심상업기능을 갖춘 복합용지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가 랜드마크급 입지와 창의적 설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지하 6층~지상 28층의 상가 74실, 오피스텔 554실 규모로 시공될 원희캐슬미사는 미사역 150m 거리에 위치하며 미사강변도시에선 드물게 전 호실 망월천 호수공원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망월천 호수공원은 호수 중앙에 있는 음악 분수대를 비롯해 아파트 단지와 중심상업지구를 잇는 벚나무 산책로, 요트체험장(예정) 등이 들어설 계획이어서 호수 조망권에 대한 미래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초역세권 입지이다 보니 유동인구 밀집성이 좋고 임대 수요가 많다"며 "수익형 부동산 투자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특히 중심상업지구 내 복합건물로는 유일하게 4면 코너와 호수공원 조망 및 아케이드 거리를 접하고 있다. 1층은 넓은 공개공지를 확보하여 유동인구에 대한 흡인력을 가지며 주요 커피 브랜드 및 디저트 카페와 패션뷰티 관련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2층은 쾌적한 동선 확보를 위해 중앙상가를 없애고 플라워가든을 조성해 고객 편의를 위한 공간을 확보했다. 중·대형 외식브랜드 및 트렌디한 한식브랜드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3층은 바닥 개방형 시공으로 2층의 플라워가든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높였고 넓은 테라스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교육시설 및 서비스 업종이 입점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부동산 종합자산관리 회사인 존스랑라살(Jones Lang LaSalle)과 상호 협력 관계를 맺어 존스랑라살의 리테일 임대에 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미사강변도시의 상권 분석을 통해 우수한 브랜드의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홈페이지(www.wonheecastlemisa.com)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홍보관(강동구 성내동 549번지)은 강동구청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다. 문의 (02)477-4848.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