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마곡지구 내에서도 최적 입지 조건… 9호선·5호선·공항철도 트리플 역세권

    입력 : 2015.10.08 03:00

    마곡 더랜드파크

    사전청약을 받고 있는 오피스 마곡 ‘더랜드파크’
    사전청약을 받고 있는 오피스 마곡 ‘더랜드파크’. 트리플 역세권 오피스로서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마곡 더랜드파크 제공
    입주가 본격 진행되고 있는 마곡지구, 위례신도시, 광교신도시, 문정지구 등 수도권 신도시와 택지지구 핵심 상권 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초저금리 추세가 이어지는 상황에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가양동 일대에 조성되는 마곡지구는 약 366만5000㎡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다.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규모로 LG, 코오롱, 롯데 등 40여 대기업과 34개 중소기업 등이 입주하는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조성된다. 첨단연구 단지를 비롯해 대학병원과 학교, 주거단지 생활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제2의 코엑스로 불리는 특별계획구역(MICE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 호재를 품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 상승할 것이라는 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또한 현재 강서구에 적용되고 있는 '공항 고도제한'을 완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마곡지구가 한 번 더 주목받고 있다.

    김포공항과 인접한 강서구, 양천구, 경기도 부천시 일부 지역은 공항 활주로를 기준으로 건축물 높이를 해발 58m 미만(약 14층 높이)으로 규제받고 있다. 이로 인해 재산권 침해에 대한 구민들 불만이 쏟아지자 강서구는 양천구, 부천시와 함께 공동용역을 추진, 비행안전에 문제가 없는 119m까지 건축물을 지을 수 있다는 용역 결과를 얻었고, 34만명의 구민들이 고도제한 완화 서명 운동을 벌여 결국 항공법이 개정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마곡지구 내에서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C3블럭에 관심을 가질 만하다. 특히 사전청약을 진행 중인 더랜드파크(가칭)가 눈에 띈다. 완공 시 연간 20만명의 고용유발 효과와 50조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가 기대되는 마곡지구는 주거단지인 1지구, 산업·업무단지인 2지구, 보타닉공원인 3지구로 나뉘어 개발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의 보타닉공원은 여의도의 2배, 마곡지구 전체 면적의 20%에 달하는 규모로 자연형 호수, 도시숲, 가로수길 레스토랑, 생태습지, 노인복지관 등이 조성된다. 연내 착공에 들어가 2018년 완공 목표다.

    더랜드파크는 연면적 5만9614.31㎡, 지하3층 지상1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랜드마크 오피스로서 9호선 마곡나루역 인근권역 오피스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4층에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및 회의실 등 규모만큼이나 수준 높은 부대시설을 갖추며, 지하 3층까지 원스탑으로 설계된 주차장은 3개동을 연결하는 넓은 면적으로 조성된다.

    더랜드파크는 총 3개동으로 2층~5층과 13층은 전체가 브릿지로 연결되어 같은 동처럼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에 창고를 두어 모든 상가와 오피스 입주민에게 제공하고 모든 오피스에는 발코니가 무상 제공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얘기다.

    무엇보다 마곡지구 비즈니스타운에 들어서는 트리플역세권 오피스로서 투자가치가 뛰어나다. 9호선 마곡나루역, 5호선 마곡역 및 공항철도 마곡역(예정)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여의도 약 20분, 강남 약 3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더랜드파크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에 많은 대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지만 실질적으로 업무를 볼 만한 공간이 없어 대규모 업무공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마곡 오피스의 경우 전용 7~13평으로 섹션오피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섹션오피스(section office)란 규모가 큰 업무용 빌딩을 잘게 쪼갠 것으로, 일반 빌딩이 통째로 매매되는 데 반해 섹션오피스는 층별, 호수별로 공간을 나누어 분양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게 큰 강점이다. 또 섹션오피스는 100% 업무용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오피스텔처럼 실별로 화장실, 주방 등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지 않아 같은 면적이라도 오피스텔에 비해 공간 효용성이 훨씬 높다.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 5번 출구 200m 인근 (강서구 내발산동 648-4)에 있다. 문의 1800-0799.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