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요즘 핫한 삼송지구 '유럽風 주택'

    입력 : 2015.06.11 03:05

    화성파크드림 파티오

    화성개발이 이달 19일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지구에서 '고양삼송 화성파크드림 파티오(PATIO)'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4층 아파트 16개 동(棟) 규모로 총 349가구가 들어선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59㎡ 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 349가구로 이뤄진 경기 고양삼송 화성파크드림 파티오
    전용면적 59㎡ 349가구로 이뤄진 경기 고양삼송 화성파크드림 파티오는 중앙에 녹지를 만들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화성개발 제공
    이 단지는 삼송택지개발지구 안에서도 입지가 좋다고 평가받는 남삼송지역에 있다. 단지 주변에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 지식산업센터인 삼송테크노밸리와 하나로클럽 삼송점이 운영 중이며 복합쇼핑단지인 신세계복합쇼핑몰도 들어선다. 가까운 원흥지구에는 이케아 원흥점도 입점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자유로, 제2자유로, 고양대로와 개통 예정인 강매~원흥 간 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 일산신도시로 이동하기 좋다. 근린공원, 서오릉 등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고 단지 내 산책길을 따라 창릉천도 갈 수 있다. 고양초등학교, 고양중학교, 동산고등학교, 고양삼송시립도서관 등도 가까워 교육 환경이 좋은 편이다.

    파티오는 건물에 둘러싸인 정원인 중정(中庭)을 의미하는 스페인식 주거 형태다. 이름처럼 이 단지는 산책로와 중앙에 대형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공공택지지구인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화성개발 측은 내부 설계에 신경을 많이 썼다. 1층과 4층에는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테라스가 적용된다. 4층 가구에는 테라스와 다락방이, 1층에는 정원과 테라스(일부 가구)가 각각 설치된다. 지하에는 가구별 전용 창고가 제공돼 소형이지만 수납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돌려 지상에는 차가 없는 테마공원을 만들 방침이다.

    이 아파트에 적용하는 내부 평면은 저작권 등록을 할 정도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59㎡ A형은 거실과 방 2개가 전면 발코니에 접해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일(一)자형 3베이(Bay) 평면으로 구성된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구성돼 탁 트인 느낌을 주고 넓은 수납 공간과 조리 공간을 확보했다. 소형이지만 다용도 팬트리(식료품 창고)도 제공한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중대형 평면에서만 볼 수 있는 공간도 눈에 띈다. 59㎡ B형은 자녀 공간과 부부 공간을 분리해 공간별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구조로 설계했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 인증)과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고 현관·거실·주방·지하주차장에는 LED 조명기구를 설치한다. (02)381-5922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