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LH 공사] 유달산 자락의 쾌적한 환경… KTX역까지 1㎞

    입력 : 2014.10.17 03:05

    목포 대성

    2016년 2월 입주 예정인 목포 대성지구<사진>가 분양중이다. 현재 선착순 수의계약중으로 기 당첨사실, 청약통장 가입여부, 주택소유에 관계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계약가능하다. 분양가격은 입주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전용 84㎡(A) 기준층 기준으로 가구당 가격이 1억7800만원 수준이다. 대금납부조건도 중도금 없이 계약금 10% 잔금 90%로 책정하였다. 발코니 확장도 추가 비용없이 공급되며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목포 LH홍보관(목포시 대성동 127-5번지)에 있다.

    가장 많은 세대(707가구)가 공급되는 전용 84㎡A는 3베이(방-거실-방)구조로 설계됐다. 거실과 주방, 방과 방이 맞통풍 구조로 되어있어 환기와 채광이 좋도록 설계됐다. 특히 안방 출입문 앞에 수납장을 추가로 마련하여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타워형 전용 84㎡B는 이면이 개방된 구조로 채광이 매우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내 동간 거리가 넓은 만큼 일조권 보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요자에게 유리한 설계이다. 최상층 펜트하우스 전용 84㎡D는 유달산이 바라보이는 탁월한 전망과 함께 외부테라스를 텃밭이나 정원으로도 꾸밀 수 있다.

    목포 대성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조통풍의 극대화를 위해 남향 위주로 동배치, 남측 면적비율을 높인 평면 설계, 자연기후 조건을 적극 이용한 설계를 적용하였다. 아파트 욕실의 환기는 소음이 타세대로 전달되지 않도록 천장형 그릴(강제배기)을 사용하는 구조로 하고, 위치는 출입구에서 가급적 먼 곳에 배치하였으며, 계단실 및 코아에 면한 벽면, 외벽에 면하는 벽체 등 결로에 취약한 부위는 결로방지 설계를 적용하였다. 지하주차장은 데크형 주차장 설치로 자연채광 및 환기에 유리하고 이용자의 동선을 고려한 순환동선 체계를 도입하였다.

    KTX 목포역이 약 1㎞ 떨어져 있어 도보로도 이용할 수 있고, 목포시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버스 노선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목포대교는 차량으로 3분 이내, 서해안 고속도로는 차량으로 5분 이내 이용할 수 있다. 2㎞ 이내에 주요 관공서인 목포시청, 우체국, 세무서 등이 있고 전남중앙병원, 중앙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있다. 인근에 대성초, 중앙초, 유달중, 정명여중, 목포여고, 정명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집중 분포되어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더불어 유달산, 조각공원 등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혜택까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진행되는 사업부지라 전매제한에서 자유로운 장점도 있다.

    단지 주변으로 아파트가 밀집해 있지 않아 개방감이 뛰어나게 조성되고, 단지 또한 이러한 주변환경에 맞춰 쾌적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아파트 단지 중심부의 중앙광장에는 유달산을 단지내로 인입하여 마을숲을 조성하고 생태연못, 잔디광장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확보된다. 문의 LH홍보관(061)243-0770.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