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왕이 선택한 명당… 강남권 이동도 수월

    입력 : 2014.04.24 03:01

    포스코건설 구리 '갈매 더샵'

    포스코건설은 25일 '갈매 더샵 나인힐스'〈사진〉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구리시 갈매보금자리지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棟)에 전용면적 69㎡형 153가구와 82㎡형 25가구, 84㎡형 679가구 등 총 857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평균 1050만원대로 책정했다.

    포스코건설 구리 '갈매 더샵'
    포스코건설 제공
    이 아파트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일(一)자형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採光)과 통풍(通風)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지 곳곳에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복도와 현관에 스포츠용품·청소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수납장을 다는 등 실속형 공간으로 꾸민다.

    단지 안에는 국제 규격의 축구경기장만 한 중앙 광장과 함께 길이 1㎞의 산책로, 4개의 테마 정원, 캠핑장, 텃밭 등을 꾸민다. 어린이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에듀 존'과 '키즈 존'도 조성한다. '에듀 존'에는 작은 도서관과 실내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이 들어선다. '키즈 존'은 보육시설과 함께 유아 물놀이장 등 엄마와 자녀가 야외에서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 자연환경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인근에 동구릉(陵)이 있고 근린·역사공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구리갈매보금자리지구는 2009년 지정한 2차 보금자리지구 가운데 서울과 가장 가까워 서울 도심과 강남권으로 이동하기가 비교적 수월하다. 특히 단지에서 북부간선도로 신내IC와 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이용하기 쉽고 경춘선 갈매역에서는 신내역(서울 중랑구)까지 한 정거장이면 도달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동에 열고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1588-3170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