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車로 5분 거리 아파트 내부 채광 좋은 4베이로 설계

    입력 : 2013.10.24 03:06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선보인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가 지난 18일 최고 6.3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이 아파트를 공급한 동원개발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 안에서도 서울과 가장 가까운 곳에 지어지는 데다 분양가도 주변 시세보다 낮아 주말에만 2만명 이상이 모델하우스를 찾았다"고 말했다.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의 완공 후 예상 모습. 서울 강동구와 마주하고 있고,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가깝다.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의 완공 후 예상 모습. 서울 강동구와 마주하고 있고,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가깝다./동원개발 제공
    동원로얄듀크가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는 약 546만3000㎡ 부지에 인구 9만6000여명이 거주하게 될 신도시급 택지개발지구다. 서울 강동구와 맞닿아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고, 남쪽으로는 하남풍산지구가 연결돼 있다. 동북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생태공원과 녹지가 풍부해 주거 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동원로얄듀크는 미사강변도시 안에서도 서울과 가장 인접한 곳(A22블록)에 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울 강동구와 마주하고 있어 '준(準) 강남권'이라는 평가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에서는 자동차로 5분 거리다. 자동차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잠실까지 10분,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2016년 4월 입주가 시작되면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강일역(신설 예정)과 500m가량 떨어진 역세권 단지가 된다. 미사지구 내에는 강일역뿐 아니라 미사역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천호~하남 간선 급행버스가 개통된 것과 함께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나들목(IC)과 가까워 송파구 잠실동, 강동구 천호동으로도 출퇴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쇼핑·레저·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대규모 복합 쇼핑몰 '하남 유니온스퀘어'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등 상업·편의 시설도 비교적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8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4㎡·84㎡형 808가구로 이뤄져 있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단지 내 조경면적이 전체의 45%에 달한다. 주차 공간이 모두 지하로 들어가는 대신 지상은 실개천이 흐르는 넓은 중앙공원과 다양한 조경시설들로 채웠다. 지하 주차 공간은 여성·초보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좌우 폭을 10㎝ 더 넓힌 2.4m 광폭(廣幅) 주차장으로 설계됐다.

    주택은 모두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짓는다. 아파트 내부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건물 앞쪽에 배치된 방·거실 개수)로 설계됐다. 주방과 안방에는 넓은 팬트리(저장고)와 드레스룸을 설치, 풍부한 수납 공간도 확보했다. 입주민 모두에게 지하 전용 창고도 무상으로 제공해 각종 계절용품과 레저장비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270만원. 계약은 29~31일 사흘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 1566-9300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