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앞엔 청평호, 뒤엔 보납산… 자연과 하나된 '한국의 몰디브'

    입력 : 2011.11.24 03:02

    경기도 가평군 '청평 라폴리움'
    세계적 건축가가 직접 설계한 타운하우스 그리드 격자창으로 집 어디서든 녹지 보여
    스키장과 골프장 인접해 여가에도 적합 학교·종합병원 가까워 입지 요건 좋아

    삼성중공업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 석촌리에서 타운하우스 '청평 라폴리움'을 분양 중이다. 지상 4층규모 4개 동(棟)에 32가구가 들어선다. 주택형은 204㎡ 14가구, 213㎡ 8가구, 220㎡ 6가구, 270㎡ 4가구로 구성돼 있다.

    삼성중공업이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서 분양 중인 타운하우스‘청평 라폴리움’전경. 단지 앞에는 청평호로 이어지는 북한강이 흐르고 있다. / 삼성중공업 제공
    '라 폴리움'은 숲을 뜻하는 라틴어 폴리움(folium)에서 이름을 딴 삼성중공업의 타운하우스 전용 브랜드. 바람과 물, 빛과 숲, 대지가 어우러져 타운을 형성하는 모습을 의미한다. 각 가구의 거실과 주방, 안방과 엘리베이터에서도 산과 청평호수를 바라볼 수 있다. 삼성중공업 측은 "청평 라폴리움은 청평호의 푸른 물결이 사업지를 둘러싸고 뒤편으로 보납산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며 "한국의 몰디브로 불리는 된섬에 위치한 천혜의 입지"라고 소개했다.

    청평 라폴리움의 가장 큰 특징은 설계와 디자인을 다른 타운하우스와 차별화한 것.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가 설계를 맡았다. 그는 루브르 박물관, 대영 박물관, 리옹 미술관 등을 설계하고 홍익대학교 초대 건축학장을 지낸 세계적 건축가다.

    빌라 내부는 방 3개와 욕실 2개, 서재 1개, 거실, 주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관 앞에는 넓은 격자창을 이용해 주변의 녹지 공간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부부 욕실의 벽과 바닥에는 고급 목재를 썼다. 복도도 고급 목재와 대리석으로 꾸몄고, 간접조명을 이용해 마치 갤러리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방가구는 이탈리아 '보피'사의 제품으로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가 포함되며, 지멘스사의 냉장·냉동고, 전자레인지, 오븐 등이 설치된다. 1층에는 전용 테라스를, 4층에는 옥상정원이 설치돼 있다. 지하층에는 가구별 전용 창고가 마련되고, 단지 안에는 가족행사, 파티, 주민화합 등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도 있다. 손님이 찾아올 경우 숙박이 가능한 게스트 하우스 등이 3곳에 마련돼 있고, 입주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GX(Group exercise)룸도 제공한다.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주변에 프리스틴밸리CC, 마이다스밸리GC, 아난티클럽서울CC 등 다수의 골프장과 강촌, 베어스타운, 천마산 등 스키장, 수상스포츠시설이 인접해 있다.

    주변에 교육·의료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자립형 사립학교인 청심국제중·고가 단지에서 반경 3km 내에 있다. 삼성중공업 측은 청심중은 특목고나 다른 유명 학교로 진학률이 높고, 청심고는 해외 명문대학으로 진학하는 경우가 많아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청심국제종합병원이 단지에서 차로 5분여 거리에 있어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염려할 필요가 없다.

    서울에서 거리도 가깝다. 경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일IC에서 청평 라폴리움까지 40㎞ 안팎 거리다. (031)585-0801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