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광교신도시 입성을 노려라 ‘수원장안STX칸’

      입력 : 2011.09.08 13:40 | 수정 : 2011.09.08 13:46

      광교신도시 수혜단지로 부각

      (닷컴비즈뉴스) 광교신도시는 ‘제2의 강남’이라는 이름답게 또다시 인기를 실감했다. 호반건설이 경기도 광교신도시 택지지구 A-18블럭에서 분양 중인 광교 호반베르디움이 6일 1순위 청약에서 대부분의 주택형이 마감됐다.

      1순위 청약을 받은 광교 호반베르디움은 126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341명이 청약해 평균 1.8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94㎡형이 기타지역에서 14.07대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5개 주택형 중 59.97㎡형을 제외한 4개 주택형이 1순위 마감했다.

      그리고 지난해 1월 광교신도시 A13, 14, 15블록에 분양된 ‘광교자연&자이'는 평균 24.7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 중 단지 규모가 가장 크고 주택형 또한 다양했던 A14블록은 평균 40.53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수도권 신규 분양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광교신도시는 꾸준히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런 만큼 광교신도시의 입성은 낙타 바늘 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

      하지만 광교신도시 역시 생각만 바꾸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바로 광교신도시 수혜지를 노리는 것이다.

      광교신도시는 북쪽으로 판교신도시와 용인 수지구와 접해 있다.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교통이 편리하고 강남과 용인~수원을 잇는 황금 노선 신분당선이 광교신도시를 관통해 송파신도시와 더불어 수도권 최대 인기 청약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교신도시의 뜨거운 인기만큼 광교신도시 입성은 낙타 바늘 구멍에 통과하기 수준이다. 광교신도시에 들어가기에 청약통장 경쟁력이 안되는 수요자나, 청약통장이 없는 수요자라면, 광교 수혜지를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시세 상승으로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광교신도시는 내년말까지 1만6036가구, 2013년말까지 1만3652가구가 입주, 총 3만여 가구의 신도시로 조성된다.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경기도청과 법원이 들어서고, 신분당선 연장선도 2016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복합 상업시설인 에콘힐도 2017년 준공된다.’

      하지만 이러한 개발 호재는 이미 아파트 값에 반영됐다는 시각도 만만치 않다. 전문가들은 “광교는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자족 신도시로, 앞으로도 아파트값은 꾸준히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미 많이 올라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폭은 그리 크지 않을 전망”이라며 “오히려 광교의 개발의 직•간접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저렴한 인근 주변 아파트가 ‘블루칩’대접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조언한다.

      가장 주목을 받을 곳은 ‘수원 장안 STX 칸’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북수원 일대는 광교신도시와 함께 수원의 양대 축을 이루는 곳으로, 수원 정자, 천천지구 등 대규모 택지지구가 조성돼 있어 도로, 학교, 생활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앞으로 7500여 가구의 아파트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광교는 물론 주변 개발 호재를 고스란히 이어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광교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곳 수원 장안 브랜드타운의 맨 앞자리에 수원 장안 STX칸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 동 전용면적 기준 59~124㎡ 947가구의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이다. 59㎡는 이미 분양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주택형도 속속 제 주인을 찾아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약금 5%, 중도금의 50%를 무이자로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장안 STX칸’은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나들목이 가깝고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경수산업도로 등 주변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과천~봉담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까지 18km로 20분대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1번, 42번, 43번 국도를 통해 수원 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그물망 같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남측으로 정자•천천지구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있고, 인근의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등 각종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기과학고, 수성고 등이 인접해 있고 성균관대와 경기대, 아주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문의: 1544-4683, www.suwonstxkan.com

      [자료 제공: 수원 장안 STX 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