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8.05.26 16:11
동문건설이 경기도 파주의 교하신도시 내 단독주택용지 7블럭에서 블록형 타운하우스 '교하 윈슬 카운티'를 분양 중이다. 222~289㎡형으로 구성된 98가구 규모의 단지로, 교하지구 내에서도 입지 여건이 좋은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교하지구 중앙공원과 두일중학교·두일초교 등 생활기반·교육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다. 동문건설 허상 팀장은 "최근의 전국적 분양 시장 불황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설계와 단지 배치로 인해 초기 계약률이 75%에 이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교하신도시 윈슬 카운티'는 단독 주택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각 가구별 독립 정원과 2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 1층의 독립정원뿐 아니라 2층에 테라스도 설치했다. 단지 가운데에 타운하우스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를 설치한 것도 특징. 이 곳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주민 취미 활동실 등 다양한 운동·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동문건설은 "단독주택의 개방감과 공동주택의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 단지"라고 설명했다.

'교하 윈슬 카운티'가 들어서는 파주 교하 신도시는 약 1648만㎡에 이르는 대규모 신도시. 특히 환경생태 도시, 유비쿼터스 도시 등 첨단 콘셉트가 접목되고 있어 교하 신도시 주민들은 쾌적성·교통편의성·보안성 등에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지역 교통 여건도 더욱 개선될 전망. 56번 국지도를 통해 자유로(문발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나갈 수 있으며, 주변으로 제2자유로, 경의선 복선전철화,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등 각종 연계 교통망 확충 작업이 진행 중이다.
현재 경기도 일산시 백석동에 위치한 동문건설의 모델하우스에 타운하우스 홍보관이 마련돼 있는 상태. 문의 (031)905-8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