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삼성래미안 홈페이지 상복터져

    입력 : 2007.11.26 23:18

    ‘웹 어워드 코리아 2007 건설분야’ 대상
    英 FWA ‘오늘의 웹사이트’ 선정돼 호평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07’에서 웹 사이트 건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된 웹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 1500명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단지 정보 서비스와 문화 체험 서비스를 큰 축으로 콘텐츠를 간결하고 이용하기 쉽게 정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쉽게 단지를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다. 삼성건설은 또 올해 초 세계적 홈페이지 평가기관인 영국 FWA(Favorite Website Awards)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로 선정됐다. 당시 래미안 홈페이지는 “세계 유수의 홈페이지 가운데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참신함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지난 6월 산업자원부에서 수여하는 굿디자인(GD) 마크를 아파트 홈페이지로는 유일하게 획득했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1998년 10월에 처음 공개돼 현재 월평균 약 20만 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웹 사이트 평가기관인 랭킹닷컴의 아파트 사이트 분야에서 18.22%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웹 어워드 코리아 2007' 대상을 수상한 래미안 홈페이지.

    삼성건설은 최근에는 ‘과천 래미안 에코팰리스’로, ‘2007년 굿디자인(GD)’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 대구 달성 래미안 워터가든과 가락 래미안 생태계류원이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전체 21건이 선정됐다. 삼성건설은 2005년 업계 최초로 디자인실을 신설하고, 올해 세계적 디자인 회사인 영국 탠저린사(社)와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각계 디자인 전문가와 래미안 디자인페어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디자인 네트워크를 발족하는 등 디자인 전문성 확보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